728x90

안녕하세요 WON월드입니다.

 

개인 사정으로 한 동안 블로그 활동을 쉬었는데, 다시 화려하게 복귀합니다 ㅎㅎ

 

 

 

 

코로나가 일상이 된 시국에 이번 여름휴가 해외여행은 어디로 많이 갈까요??

 

가장 가까운 동남아 필리핀? 한국인이 가장 여행하고 싶어 하는 나라 중의 하나인 스페인?

 

 

 

 

 

올여름 우리나라 사람의 해외여행 최고 인기지역은 베트남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 결과, 해외여행 시기는 7월말이 가장 많았습니다.

 


여행회사 ㈜하나투어(대표 송미선, 육경건)가 26일 기준 7~8월 해외 기획여행상품 예약 동향을 분석한 결과,

7월 말 출발 수요가 많고 지역으로는 동남아, 그중에서도 베트남 예약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발 일정은 7월 말(7월 21~31일) 비중이 26.2%로 가장 높았고,

8월 초(8월 1~10일) 19.4%, 7월 중순(7월 11~20일) 16.6% 순이었습니다. 특히, 7월30일과 31일 출발 수요가 많았습니다.

 


지역별로는, 베트남여행 예약이 26.2%로 7~8월 해외여행 수요 4명 가운데 1명은 베트남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뒤이어 괌(10.9%), 서유럽(9.0%), 필리핀(8.9%), 일본(8.0%) 등의 순이었습니다.

 


베트남을 포함해 필리핀, 태국 등을 중심으로한 동남아 여행 예약 비중은 47.8%를 차지했는데, 5월 17.8%, 6월 32.6%와 비교하면 최근 동남아 예약 증가세가 두드러졌습니다.

 

 

나투어는 베트남 등 동남아 여행 수요 증가세에 따라

8월이후 늦여름에도 예약 가능한 베트남 다낭, 태국 푸껫 등의 전세기 상품을 이용해 볼만 하다고 추천했습니다.

이들 여행상품은 전세기를 활용한 원활한 예약과 경쟁력있는 가격의 장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출처 : 인사이드비나)

 

 

 

베트남의 대표적인 여행지 Phu quoc의 모습

 

 

 

저도 최근에야 3년 만에 한국에 다녀왔는데, 엄청나게 높아진 비행기 값에 해외여행이 아직 쉽지는 않겠구나 느꼈습니다.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고유가에, 세계적인 금리인상과 강달러 기조에 비싸지는 비행기표 가격은 부담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지쳐가는 이 시점에서 한 번쯤 해외에서의 리프레시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즐겁게 해외여행을 다시 할 수 있는 그날이 빨리 오기를 기다리며 오늘 글 마무리합니다.

 

 

 

 

 

지금까지 Won월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공감(❤) 눌러주시면 더! 더!! 감사드립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