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WON월드입니다.

 

 

저는 분식류를 정말 좋아합니다. 마약 김밥, 마약 떡볶이 없어서 못 먹습니다. 물론 이런 음식에는 마약 성분은 없지만 계속 먹고 싶다는 의미에서 이름을 지었겠죠. 하지만 베트남에는 진짜 마약 케이크가 있습니다.

 

 

중독성 강한 마약 김밥

 

 

 

최근 베트남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간식 브라우니 제품에서 중독성 강한 마리화나가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10일 현지 매체 VN익스프레스는 고등학생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라우니 제품에 대한 소비 금지령이 내려졌다고 전했습니다. 호찌민, 하노이 및 탄호아 경찰은 해당 제품이 약 4년 전부터 베트남에 수입, 판매돼 젊은 학생들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중독을 일으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레이지 케이크'(Lazy Cakes)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브라우니는 대마초에 밀가루, 말린 과일, 초콜릿을 섞어 만들어졌습니다. 시중에 1개당 20만~30만 동(약 1만 1100~1만 6650원)의 가격에 판매되어 왔습니다. 경찰은 “이 제품을 먹은 사람들은 환각, 졸음, 행복감, 폭소 등의 증상을 경험한다”라고 전했습니다.

 


호찌민시의 약물 중독 센터 책임자인 응웬 흐칸 드이는 “이 제품을 섭취하면 마약 성분이 혈액에 흡수돼 곧바로 반응이 나타난다”면서 “일부 소비자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해당 제품에 중독되기도 한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평소 불안감이 있는 사람들이 이 제품을 먹으면 흥분, 열정, 행복감을 느끼게 돼 이 제품을 더욱 갈망하게 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전문가들은 “대마초를 장기간 사용하면 뇌세포 손상, 신경 쇠약, 인지 장애, 집중력 저하 등을 겪게 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이어 “대마초가 들어간 브라우니 제품을 섭취하면 일시적인 호흡 장애를 일으켜 혼수상태에 빠질 수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출처 : 나우뉴스)

 

 

이번 문제의 마약 케이크 (출처 : VnExpress)

 

 

 

베트남에서는 생각보다 대마초 등 마약류 제품을 구하기가 쉽습니다. 기분을 좋게 한다는 해피 벌룬도 술집이나 클럽에서 많이 팔고 있습니다. 마약 중독의 끝은 언제나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약류 제품을 구하기 쉬운 베트남에 여행 오시는 분들은 이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호기심으로라도 마약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Won월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공감(❤) 눌러주시면 더! 더!! 감사드립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