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WON 월드입니다.

 

 

유리교는 지나가면서 발 밑을 볼 수 있다는 장점으로 여러 나라에서 관광지에 설치되곤 합니다. 베트남 달랏에도 이러한 유리교가 새로 생겼다고 해서 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베트남 달랏의 유리교 모습

 

 

 

베트남 중부고원지대 관광휴양도시 달랏시(Da Lat)에 길이 325m의 유리교가 개장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응안통(Ngan Thong)으로 명명된 이 유리교는 달랏시 유명 관광지인 '사랑의 계곡(Valley of Love)'과 통녓언덕(Thong Nhat)을 잇는 관광용 다리로 착공 4년 만인 지난 19일 개장돼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응안통유리교는 교량 데크는 40mm 두께의 5겹 강화유리가 사용돼 최대 200명의 관광객의 하중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하게 건설됐으며, 다리가 100m 높이에 건설된 덕분에 발아래로 달랏 중심부와 랑비앙산(Langbiang)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달랏시의 유리교는 북부 중국 접경지역 라이쩌우성(Lai Chau) 롱머이유리다리(Rong May), 선라성(Son La) 러브브릿지(Love Bridge) 및 박롱유리다리(Bach Long)에 이어 베트남에서 네 번째로 건설된 유리다리입니다.

응안통 유리교 입장권은 1인당 40만동(17달러)이며, 사랑의 계곡 입장권을 포함한 패키지 이용권은 60만 동(25달러)입니다.

고공에 건설돼 있기 때문에 입장객들은 건강문진표를 작성해야 하며, 노인과 신장 1.2m 미만의 어린이, 심약자, 정서적 안정이 필요한 일부사람들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해발고도 1500m 안팎의 달랏시는 연중 서늘한 기후와 함께 프랑스 건축양식의 건물들과 궁전 등의 이국적인 건축물, 자연환경 등으로 국내외 수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출처 : 인사이드비나)

 

 

 

베트남 달랏 유리교 전체 모습

 

 

 

베트남 달랏은 호찌민 시민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휴양지 중 하나입니다. 달랏은 해발고도 1,500m의 고원지대로 1년 내내 날씨가 시원해 더위에 지친 사람들의 휴양지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또한 호치민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비행기, 버스, 택시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이 있어 방문하기 용이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 특히 호치민 방문이 예정되어있는 분들에게는 달랏 여행과 유리교 투어를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Won월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공감(❤) 눌러주시면 더! 더!! 감사드립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