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WON월드입니다.

 

 

제가 좀 올드해서 평소에 온라인 쇼핑보다 직접 매장에 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는 어쩔 수 없이 온라인 쇼핑몰을 많이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 순위를 알아보면 좋을 거 같아서 가져와 봤습니다.

 

 

 

 

[2022 최신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 순위 Top 5]

 

 

 

 

 

 

5위, 센도(Sendo)

 

 

 

센도(Sendo)의 광고 모델 My Tam의 모습

 

 

 

  • 웹사이트 주소:  https://www.sendo.vn/
  • 월별 웹 트래픽:  2,600만 방문
  • 애플 앱스토어 순위: 4위
  • 구글 앱스토어 순위: 4위
  • 유튜브 구독자 수: 44,000
  • 페이스북 팔로워 수: 270만
  •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2,000

 

 

2012년 9월 Sendo.vn은 공식적으로 베트남의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전국 바이어와 셀러를 연결해주는 FPT Corporation의 온라인 판매 사이트입니다. B2C2C 모델(기업-소비자-소비자간) 운영을 목표로 합니다.

일본의 SBI Holdings를 필두로 하는 8명의 투자자로부터 추가로 5,100만 달러를 투자 받은 후 Sendo는 더 공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인기 연예인 My Tam을 모델로 내세워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2022년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4위, 모바일 월드 (Mobile World)

 

 

모바일 월드 (Mobile World) 실제 사용 모습 (출처 : ictnews)

 

 

 

  •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thegioididong.com/
  • 월별 웹 트래픽: 3천만 방문
  • 애플 앱 스토어 순위: 7위
  • 구글 앱 스토어 순위: 6위
  • 유튜브 구독자 수: 528,000
  • 페이스북 팔로워: 360만
  • 인스타그램 팔로워: 2,000
 
 

 

 
 
Thegioididong (모바일 월드의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은 2004년 베트남 전역의 64개 성에서 1,0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및 전자 액세서리를 포함한 모바일 디지털 제품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월드는 오프라인 중심의 판매전략을 온라인으로 확장하였고, 웹사이트 위주에서 모바일 플랫폼으로 발전하였습니다. 그 결과 현재 모바일 제품, 노트북 및 하이테크 제품의 온라인 판매 1위를 차지합니다. 2018년에는 Creador로부터 4,380만 달러의 투자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3위, 라자다(Lazada)

 

 

 

 

 

  • 웹사이트 주소:  http://www.lazada.vn/
  • 월별 웹 트래픽:  3,300만 방문
  • 애플 앱 스토어 순위: 3위
  • 구글 앱 스토어 순위: 2위
  • 유튜브 구독자: 12 만 6 
  • 페이스북 팔로워: 2,800만
  • 인스타그램 팔로워: 63,000
 
 
라자다(Lazada)는 2012년부터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억만장자 Jack Ma의 Alibaba 그룹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라자다가구, 휴대폰, 태블릿, 패션 및 액세서리, 건강 관리 제품, 장난감 및 스포츠 용품과 같이 다양한 산업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입니다.

라자다는 B2C 및 C2C 모델 모두 타겟으로합니다. 특히, 품질과 진품을 보장하는 라자다 스토어를 운영하여 고객들이 믿고 구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라자다 스토어에 입점한 상점들의 제품은 라자다 자체에서 보증합니다.


 

 

 

2위, 티키(Tiki)

 

 

 

 

 

  • 웹사이트 주소:  https://tiki.vn/
  • 월별 웹 트래픽:  3,600만 방문
  • iOS 등급: 상위 2
  • 안드로이드 등급: 상위 3
  • 유튜브 구독자: 363,000
  • 페이스북 팔로워: 270만
  • 인스타그램 팔로워: 114,000
 
 
티키(Tiki)는 800,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베트남 최고의 온라인 쇼핑 웹사이트 중 하나이며, 10가지 카테고리에서 최대 120,000개의 제품을 제공합니다. 전자 제품, 유아용품, 장난감, 스포츠 용품, 피크닉 용품 카테고리에서 매년 3배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TiKi의 배송 네트워크는 250,000 VND부터 모든 주문에 대해 무료로 전국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하노이시와 호치민시에서는 150,000 VND부터 무료 배송이 가능합니다.


특히 Tikinow라는 2시간 내 빠른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30일 이내 무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Tiki는 VNG(베트남 국민 메신저 잘로의 모회사)로부터 VND 1220억의 추가 투자를 받았고 JD로부터도 추가 투자를 받았습니다. 티키는 미디어 캠페인 '맙소사, 믿겨지나'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티키는 온라인 쇼핑몰 후발주자이지만, 성공적인 광고들로 베트남에서 그 입지를 다졌습니다.
 

 

 

 
 
1위, 쇼피(Shopee)

 

 

글로벌 쇼핑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는 쇼피

 

 

 

  • 웹사이트 주소: https://shopee.vn/
  • 월별 웹 트래픽:  4,200만 방문
  • 애플 앱 스토어 순위: 1위
  • 구글 앱 스토어 순위: 1위
  • 유튜브 구독자: 146,000
  • 페이스북 팔로워: 1400만
  • 인스타그램 팔로워: 117,000

 

 

쇼피(Shopee)는 오늘날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입니다. B2C 전자 상거래 모델로 운영됩니다.

2015년에 설립되어 경쟁 기업에 비해 늦게 시작하였지만, 쇼피는 젊은 고객층을 중점 타겟으로 삼아 빠른 성장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타사대비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와 빠른 주문 처리 기능, 스마트 제품 필터도 Shopee의 장점입니다.
 
싱가포르에 시작한 쇼피는 동남아를 넘어서 유럽과 남미로 사업을 확장하였고, 현재 16개국에 진출하였습니다. 쇼피의 모그룹인 Sea Group은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하여, 동남아 기업 중 시가총액이 가장 큰 기업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베트남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순위가 뒤바뀌고 있습니다.
 
현재는 쇼피가 가장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1위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던 라자다의 순위가 밀린 것을 보면 앞으로 누가 시장의 지배자가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온라인 쇼핑 플랫폼도 한 곳이 독점적 지배하기 보다는 경쟁이 지속되어, 소비자들에게 충분한 혜택이 돌아갔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Won월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공감(❤) 눌러주시면 더! 더!!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