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녕하세요 WON월드입니다. 

 

 

오늘은 좋은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하노이 공항 입국 심사 모습 (출처 : VnExpress)

 

 

 

베트남 정부가 2년 만에 한국을 비롯한 13개국에서 오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비자를 면제해주기로 했습니다. 3월 15일 현지 매체인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 정부는 관광 산업 활성화 차원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상국은 한국 외에 벨라루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노르웨이, 러시아, 스페인, 스웨덴, 영국 등입니다. 이에 따라 해당 국가의 시민권을 보유한 입국자들은 비자 없이도 여권 종류 및 입국 목적에 관계없이 15일간 베트남 체류가 가능합니다.

 


당국은 또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회원국에 대해서는 비자 없이도 30일까지 체류를 허용키로 했습니다.

다만 필리핀은 21일, 브루나이와 미얀마는 14일까지 무비자 체류가 가능합니다.

 


베트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시작되기 전까지 이들 13개국을 대상으로 무비자 입국을 허용했습니다. 그러나 재작년 3월 코로나 감염이 전 세계적으로 퍼지자 방역 차원에서 정기 국제선 운항을 중단시키고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비자 발급을 중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베트남은 주요 수입원 중 하나인 관광 산업이 큰 타격을 입자 결국 지난해 11월부터 외국인 관광객 입국을 제한적으로 풀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3월 15일부로 한국인 관광객이 베트남 여행시 무비자 관광이 다시 가능해졌지만, 격리 규정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

베트남 보건부가 PCR 결과가 나오기까지 72시간동안 숙소를 떠나지 말고 대기할 것으로 제안하여, 1일 격리와 3일 격리 사이에서 아직까지는 명확한 지침이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명확한 지침이 나와 더 이상의 혼선을 막고, 격리 없는 베트남 여행이 가능한 시기가 빨리 왔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Won월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하기, 공감(❤) 눌러주시면 더! 더!! 감사드립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